심팩의 분말포장기는 양념,가루,파우더 등 과립부터 분말까지 분당 6~12팩의 빠른 제품 포장이 가능한 오거필러로 위생적인 관리와 손 쉬운 사용 방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분말포장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이송기는 진공타입과 스크류타입 2종류가 있으며, 이송기를 통해 포장할 분말을 쉽게 이송시킬 수 있습니다.
금번 연과미소는 곡물가루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포장하기 위해 여러 오거필러를 알아보셨고, 샘플링 테스트와 상담을 통해 심팩의 분말포장기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대량의 분말을 빠르게 이송하기 위해 스크류 이송기를 함께 설치하였고, 시운전 결과 편리하고, 빠른 작업 속도에 만족하셨습니다.
심팩의 분말포장기가 다른 점은 정확한 중량 측정 장치인 로드셀(LOAD CELL)의 장착과 스크류 회전에 의한 회전 제어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인해 중량값의 오차를 방지하며, 작업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금번 연과미소에는 스크류이송기가 함께 설치되었습니다. 스크류이송기는 대량의 분말 가루를 빠르게 이송하는데 도움을 주며, 호퍼(저장소)가 장착되어 분말의 교반과 이송을 함께 진행합니다. 내부는 스테인레스 304로 제작되어 위생적이며, 오거필러 본체와 신호를 주고 받아 자동 공급을 진행합니다. 진공이송기는 스크류이송기에 비해 이송량은 적지만, 관리하기가 용이합니다.
오거필러와 신호를 주고 받는 방식은 레벨 센서로 인해 가능합니다. 막대 모양의 레벨 센서는 본체 내부의 분말 유무를 확인하며, 내부가 비게 될 경우 구동 신호를 보내 이송기를 작동하게 합니다. 분말은 내부 사이클로 구조로 인해 충격과 마모를 방지해 손상없는 이송을 이루게 됩니다.
분말포장기 내부로 진입한 가루는 컨트롤 패널에 의해 중량값을 지정하게 되고, 풋스위치를 통해 배출을 진행해 파우치포장을 완성하게 됩니다. 컨트롤 패널은 사용하기 편리한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다양한 메모리 저장을 통해 포장 중량이 달라져도 저장 값을 불러와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포장할 중량을 세팅하였다면 풋스위치로 배출을 진행합니다. 이때 슈트라 불리우는 배출부는 파우더 가루 입자에 따라 맞춤으로 제작되어 원활한 배출을 이루도록 돕게 됩니다.
심팩은 국내 생산 공정을 통해 국내 제조업 실정에 따른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이를테면 서보모터의 사용으로 분말의 충진을 돕고, 추가로 모터를 장착하여 가루의 교반까지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서보모터는 일반 모터보다 값비싸기 때문에 원가 절감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심팩에서는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파우치포장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까지 신경써 제작하였습니다.
분말의 배출까지 완료가 되면 나머지는 실링기를 이용한 파우치포장만이 남게 됩니다. 분말포장기 옆으로 실링기를 두어 파우치를 밀봉과 함께 생산일자 날인 표시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